박보검의 청춘기록 몇부작인가?

요즘 핫한 드라마 박보검의 청춘기록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청춘기록이란? 

 

꿈꾸는 데도 비용이 필요하다.

누구에게나 청춘은있다. 어느시대나 청춘은 있다. 시대마다 청춘의 특징은 있다. 개발시대 청춘의 목표는 '위대한 인물이 되는 것' 이었다.

 

그시대엔 계층이동사다리가 튼튼하게 존재를 드러내고 있었다. 전쟁의 폐허에서 거의 다 제로베이스에서 시작했으니까. 지금 청춘들에겐 낯설다. 갖고 태어나는 수저의 종류에 따라 인생이 달라진다고 생각한다. 계층이동도 불가능하다고 여긴다. 2017년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우리사회 73.8%의 사람들이 개인의 노력보다 집안 등 사회경제적 배경이 성공에 더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사회의 한 가운대 혜준이 있다.

 

한남동 vs 한남동

서울은 동네만 들어도 그 동네가 부자 동네인지 가난한 동네인지 안다. 그런데 한남동은 부촌과 빈촌이 같이 붙어 있는 계층의 차이가 극명하게 나눠진 동네다. 우리 사회 가등이 축약된 축소판이다. 극과 극이 공존하는 한 동네지만 소위 말하는 수준 차이는 있다. 한 동네지만 생각 없이 친하기 어렵다. 빈부의 차이를 삶에서 매일 봐야 되는 현실이다. 혜준,해효, 진우는 빈촌에 살고 해효는 부촌에 산다. 혜준의 엄마는 해효의 집 가사 도우미로 일하고 있다. 서로 이웃이다.이 드라마는 한남동에 사는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 힐링과 동시에 슬픔도 함께 느껴보고자 한다.

 

 

자식은 부모의 스승이다.

인간이 태어나서 제일 처음으로 맺는 인간관계는 부모다 처음 맺는 인간관계는 그 후 맺는 많은 인간관계와 사회적 관계에 영향을 준다. 부모는 자신의 부모와의 맺었던 관계에서 자유로울 수 없고 자신의 자식에게 영향을 준다. 부모가 된다는 건 자신의 부모와의 관계에서 받은 상처를 치유하며 더 나은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는 걸 의미한다. 아님 자신의 상처를 고대로 자식에게 대물림해서 자식의 인생에도 자신과 같은 상처를 남겨주는 걸 의미하기도 한다. 혜준은 가족내에서 받은 상처로 인해 더욱더 가족의 결속을 중요하게 여기지만, 정하는 비혼주의자다 두 사람은 어떤 사랑을 우리에게 보여줄까.

 

등장인물(인물관계도)

 

간략히 줄거리를 요약하자면 사혜준과 친구랑 모델일을 하다가 배우로 갈려고 하는데 친구는 가족들의 서포트를 받으면서 꿈을 키워가기 시작하고 주인공인 사혜준은 그런 도움없이 혼자서 배우의 꿈을 키워가는 내용입니다.

 

 

저 역시도 보면서 공감하는 부분들이 되게 많이 있습니다. 시대가 바뀌면서 어느샌가 나이불문하고 금수저, 은수저, 흙수저로 부모와 친구들을 판단하고 합니다. 언제부턴가 이런말이 나오게 된 줄은 잘 모르겠지만 너무 한타까운 현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드라마 내용이 현실과 비슷한 부분들을 잘표현해서 그런지 흥미진진하네요. 드라마는 총16부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