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 가격 드디어 실물 공개 사전예약은 언제?

 

 

오늘 오후 4시에 현대자동차의 야심작인 아이오닉 5가 공개되었습니다. 아이오닉 5는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약 없이 구현해주며, 전기차에 대한 고객 경험 패러다임을 바꿔놓을 거라고 합니다. 차 안에서 가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다양한 맞춤화 된 실내 옵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수많은 친환경 모빌리티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길어진 휄비이스와 슬림한 운전공간 평평한 바닥을 통해 최적화된 실내공간을 구성했다고 합니다. 

 

 

 

유니버셜 아일랜드(팔 받침대)를 뒤로 밀게 되면 운전석과 조수 석간의 장애물이 없어지고 2열의 동승자들도 무선 충전기와 트레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시트 메모리 기능을 통하여 승객 및 적재 공간을 간편하게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캠핑 같은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시대에 차량 배터리에 저장된 전력을 사용할 수 있으며 가정집에서 쓰는 가전제품을 작동시킬 만큼 용량이 엄청나 차박이나 캠핑 좋아하시는 분들한테는 좋은 소식입니다.

 

 

또 어드밴스드 헤드업 디스플레이 시스템이 있어 운전자 취향에 따라 주행 보조 정보와 안전 운전정보를 증강현실모드 또는 일반 모드로 표시가 됩니다. 자율주차 기능도 있어 대각선 주차와 평행주차 모두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대자동차에서 최초로 적용하는 카메라 모니터 시스템 입니다. 일반차량들은 거울로 되어있어 사각지대가 있을 수 있겠지만 이시스 템은 최적의 시야각을 제공하며 사각지대도 완전히 제거한다고 합니다.

 

 

아이오닉 5는 짧은 오버행과 3미터에 달하는 휠베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펠리세이드 휠베이스보다 조금 더 길다고 합니다. 휠베이스가 길어짐으로써 실내공간은 더 쾌적하고 넓어져 차원의 다른 실내 공간을 경험할 것입니다.

 

 

 

그리고 E-GMP개발에서 가장 중점이 된 요소는 안전이라고 합니다. 승객 보호를 위해 초고강도 구조를 적용해 충돌 시의 충격이 탑승 공간까지 전달되지 않도록 충격을 분산하고 해당 공간의 변형이 방지되도록 했다고 합니다. 또 E-GMP 덕분에 400/800V 멀티 급속 충전이 가능하며 단 18분 만에 배터리 용량 80%를 충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5분 충전으로 최대 100km 주행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이오닉5는 25일부터 국내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롱 레인지 2개 트림부터 진행을 하게 되며 가격은 익스클루시브가 5000만 원대 초반, 프레스티지가 5000만 원대 중반이라고 합니다. 현재 전기차에 적용되고 있는 소비세와 구매 보조금을 반영할 경우 3000만 원 대에서 4000만 원대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